티스토리 뷰

신용등급이 9등급이라도 10%대의 대출을 받을수 있을까요?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은 신용등급이 낮으면 20%대의 이자를 내는 사금융이나 카드론등을 찾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을 위한 돌파구를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를 모르기 때문이죠.


바로 햇살론이라는 제도인데요. 많이들 알고계시겠지만 매번 바뀌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다시한번 알아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소액대출서류 신청방법

햇살론 금리는 6~10% 입니다. 정확하게는 5.8%~10.6%인데요


가장 높은 금리로 받더라도 10.6%입니다. 신용등급 9등급도 10.6%로 자금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신청자격이 되는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연간 소득액이 3천50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신용등급과 상관 없이 자격조건이 되어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 3천500만원을 초과하고 4천500만원 미만의 경우에는 6~9등급에 해당되는 분들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저신용자로 바꿔드림론이나 새희망홀씨론을 이용중인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며, 연소득 2700만원 미만의 기초생활수급자분들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개인파산, 무소득자 분들은 자격조건에서 제외가 됩니다. 햇살론은 3년 또는 5년의 원금균등상환제이기 때문에 성실히 상환 할 수 있는 분들에게, 즉 소득이 일정금액 이상 발생하고 있는 분들에게 자격조건이 주어집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상품

개인사업자, 농어업민, 프리랜서, 직장인 분들이 신청 대상이며 이분들은 최대 3천만원(개인사업자 최대 5천만원)의 자금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생계자금과 대환자금으로 나뉘는데 각 1500만원씩 이용 할 수 있기에 최대 3천만원이라 말씀드렸습니다. 여기서 대환자금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햇살론 대환자금은 기대출금리가 20%를 넘고 3개월 이상 정상상환하고 있는 분들에게 대환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이 경우 기존에 이용중인 금리를 10%이내의 햇살론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즉 기존의 이자를 반 이상 확 낮출수가 있는것이죠. 빚을 보다 빨리 갚을수 있는 방법이 되는 것 입니다.



햇살론은 정부와 상호금융에서 자금을 출자하여 만들어진 대표적인 서민금융으로 저축은행과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수협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